컴퓨팅 기술에서 통신은 핵심입니다. 통신은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메시지를 교환하는 프로토콜인 SOAP의 심장으로서 정보와 기능이 "오역" 없이 양방향으로 흘러가도록 합니다.

주로 HTTP를 통해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을 활용함으로써 서로 다른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서로 다른 기술 및 서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사이의 통신이 중지나 오류 없이 이루어집니다.

SOAP의 간략한 역사

SOAP가 지금은 더 많은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오해를 하기 쉬운 약칭이지만 한 때는 Simple Object Access Protocol을 의미했으며, 1998년에 Microsoft의 지원을 받은 네 명의 프로그래머에 의해 처음으로 만들어졌습니다(SOAP는 미래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련되기 때문에 Microsoft .NET 아키텍처의 중요한 요소로 남아 있습니다).

개발자는 초창기의 SOAP를 사용하여 웹 서비스를 구축하고 인터넷의 이기종 구성 요소를 링크할 수 있었습니다. SOAP의 현재 사양은 3WC(World Wide Web Consortium)의 XML Protocol Working Group에 의해 관리됩니다.

방화벽 통과

SOAP는 성가신 네트워크 방화벽을 넘나들면서 탐색할 때 적절합니다. GIOP/IIOP 및 DCOM과 같은 다른 분배 프로토콜은 대개 이러한 방화벽에 의해 차단되어 거부됩니다. SOAP는 XML을 표준 메시지 형식으로 사용함으로써 원활하게 연결됩니다. (XML은 go-to 정보 형식으로서 전세계적으로 오픈 소스 지지자들뿐만 아니라 주요 조직에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SOAP의 XML 구문에는 상향식 및 하향식이 둘 다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구문의 길이 때문에 읽기는 쉽지만 실제 처리 시간은 느립니다. 다행히 이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하드웨어가 있습니다.

SOAP 안내서

다음은 SOAP의 작동 방식에 대한 간단한 안내서입니다. SOAP 메시지는 SOAP 노드들 사이, 즉 센더에서 리시버로 한 방향으로 전송되지만 종종 애플리케이션이 메시지를 결합하여 더 복잡한 상호작용 패턴, 예를 들면 해당 방향에 따라 요청/응답 또는 다중 전후 교환을 구현합니다.

최종 결과로 네트워크, 플랫폼 및 시스템 간에 애플리케이션 기능, 정보 공유 및 작업 수행이 이루어집니다. 경로를 따라 있는 중개자는 상호운용성을 해치지 않고 메시지를 향상할 수도 있습니다.

SOAP 사용

SOAP 애플리케이션과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기 위한 툴킷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툴킷 중 두 가지 예만 들면 webMethods Glue와 Systinet Developer가 있습니다. 훨씬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아래의 SOAP Software Resource Guide 링크를 확인해 보십시오.

HTTP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기능을 필요로 하고 XML을 사용 중일 때 어떤 수직 조직에서 일하고 있든 SOAP는 실행 가능한 선택입니다. 따라서 SOAP가 제공하는 것을 살펴보고 소매를 걷어붙인 다음 "비누 거품을 칠할" 것을 고려하십시오.



SOAP Tutorial
http://www.w3schools.com/soap/default.asp

'SOAP' 카테고리의 다른 글

ksoap2 이용한 xml 파싱  (0) 2012.03.05
Soap 통신  (0) 2011.12.08
Posted by 요지
,